자료실

KCSI의 역대 보도
결과와
우수 사례를
만나보세요

Best Practice

[삼성전자 - TV부문] 최상의 화질, 사운드, 디자인 3박자 갖춘 Neo QLED 8K

2023.09.22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최상의 화질, 사운드, 디자인 3박자 갖춘 Neo QLED 8K

삼성전자는 Neo QLED 라인업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며 선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TV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18년 연속 1위 수성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에 맞춰 삼성전자가 출시한 2023년형 98형 Neo QLED 8K(QNC990)는 최상의 화질과 사운드, 디자인 등 삼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다. 슬림한 두께와 리얼 메탈 소재의 모던한 스탠드로 완성된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은 초대형 스크린의 몰입감을 더욱 극대화한다.

삼성전자는 Neo QLED 8K 외에도 QLED, Neo QLED까지 98형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2023년형 Neo QLED는 미국과 영국 등 해외 주요 테크 매체들로부터도 잇따른 호평을 받고 있다. 테크레이더 미국 에디션은 ‘Neo QLED 8K’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섬세한 화질을 제공한다”며 “QLED 의 진화를 보여주는 최적의 사례” 라고 평가했다.

영국IT매체T3는 ‘Neo QLED 8K’의 최대 장점이 뛰어난 8K화질과 강력한 사운드라며 ‘플래티넘 어워드’를 수여했다. 또한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와 엑스퍼트 리뷰는 강화된 게이밍 기능에 주목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게이밍 기능을 갖췄다”, “어떤TV보다도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이었다”고 찬사를 보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한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31.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상반기 TV 출하량은 1793만대로, 수량 기준으로도 1위를 달성했다. 상반기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는 금액 기준 61.7%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