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랜 역사로 입증해온 공신력,
대한민국 대표 고객만족도 조사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가 1992년 한국산업의 특성을 감안하여 개발하였습니다.
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 지수로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ACSI보다 2년, 국내의 NCSI보다 6년 앞선 평가 모델로서 조사대상 산업이 전체 GDP의 약 74%를 차지할 만큼 국내 산업의 대표적 고객만족도 조사제도입니다.
대한민국 산업의
고객만족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고객만족에 대한 개념이 전무하던 1990년대 초반 시장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며, 소비자가 주도권을 갖는 선진국형 산업구조로 바뀌기 시작하였고, 우리나라 산업계 전반에 걸쳐 고객 충성도 확보를 통해 시장 내 리더십을 구축하는 질적 성장이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12개 산업을 대상으로 출발한 KCSI는 해마다 조사 및 발표되며 현재 평가 대상 산업수가 120여 개로 확대되며 다양한 분야의 산업 및 기업들이 고객인지품질을 기업 내 관리요소로 설정, 지속적이고 진정한 고객만족경영을 추진하게 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KCSI는 고객지향적 경영활동을 유도함으로써 각 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국가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소비자 권익보호에 일조하는 등 궁극적으로 국민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