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Since 1992
대한민국 고객만족도의 바로미터가 되어온 KCSI.

  • 2023

    History

    • KCSI 홈페이지 오픈

  •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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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MAC CX연구회 「인사이트 있는 특별한 고객경험전략」 출간  

  •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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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X 이니셔티브 출범 및   CX 연구회 발족

  •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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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전체지수 최초 80점 돌파

  •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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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발표 30년

  •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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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특별기념서적 「CS우수기업의 CHALLENGE & CHANGE」 발간

  •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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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20년 기념식 개최

  •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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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20년 기념 특별 연구과제 「KCSI 20년 재조명을 통한 한국 산업발전에의 기여도 분석연구」 발표

  •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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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20년 기념 서적 「성장의 또 다른 이름 고객만족」 발간

  •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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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20년 기념 특집방송 「KCSI 20년, 고객만족 우수기업의 생존전략을 말한다」

  •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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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S WISE Program 런칭

  •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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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NPS(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최초 발표

  •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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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15주년 기념 특집방송 「고객의 마음을 열어라」

  •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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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전체지수 최초 50점 돌파

  •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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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발표산업수 100개 돌파(국내 GDP 75% 차지)

  •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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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0차 KCSI 1위 기업 축하 리셉션 개최

  •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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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전략보고서 「고객만족경영」 첫 발간

  •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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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설립, 초대회장 :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박내회 교수

  •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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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S경영위원회 발족, 초대위원장 : 삼성에버랜드 허태학 대표이사 사장

  •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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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1위 기업 연합광고 실시

  • 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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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 공공서비스 부문 첫 발표

  •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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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회 고객만족(CS) 경영혁신 발표대회 개최(現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

  •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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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모델 개발 및 공식 발표 (최초의 CSI 조사모델, 총 12개 산업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