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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최대 규모 고객, 신한 pLay 통해 'No.1 생활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

2023.09.22

사진 : 신한카드 제공

최대 규모 고객, 신한 pLay 통해 'No.1 생활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

신한카드는 최대 규모 고객과 최고 시장 점유율의 국내 대표 카드사로 애플리케이션 신한 pLay를 통해 ‘No.1 생활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신한카드의 앱 신한 pLay는 결제와 더불어 송금과 자산관리, 상품 추천 등의 다양한 금융서비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에는 고객 상담 중심의 신한카드앱을 신한플레이에 통합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신한카드는 올해 경영 키워드를 고객 중심 디지털, 지속가능경영, 미래 신한문화 등 ‘3X(experience)를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먼저 고객경험 (CX, Customer eXperience) 혁신으로 고객중심 디지털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또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브랜드 경험(BX, Brand eXperience)을 두 번째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미래 신한문화를 만들기 위한 업무 경험(WX, Work eXperience) 혁신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령자,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에 맞는 제도,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금융 상품의 다양화와 고도화에 따른 복잡성으로 금융취약계층이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예기치 못한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이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정부와 감독 당국의 포용적 금융 정책 추진에 발맞추기 위해 점자카드 발급, 수어상담, 고령자 지정인 알림서비스, 사회적 약자 배려 응대 가이드 등을 마련했다.

또 최근에는 금융 취약 계층별 금융사고 예방 교육 등 금융취약계층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신한카드는‘고객중심’혁신을 통해 ‘Only 1 플랫폼’기업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