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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2017년 제26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발표

2017.09.13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는 금년 4~8월에 걸쳐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본 조사는 1992년부터 실시되어 올해 26회째를 맞이한 국내 최고 권위와 인지도의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이며, 국내 시장의 급격한 환경 변화 및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우리나라 산업의 고객만족 수준을 진단하여 산업의 질적 성장 정도를 평가하고, 나아가 국내산업의 대외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기여하고자 실시되고 있습니다.

가. 제 1 부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개요

1) KCSI의 정의
2) KCSI 조사의 배경 및 목적
3) KCSI 조사의 우수성
4) KCSI 조사 현황
5) KCSI 측정 모델 및 산출 방법
6) 2017년 조사 설계

나. 제 2 부 : 2017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1) KCSI 전체 특징
2) 산업별 KCSI 주요 특징
3) 산업별 KCSI 1위 기업
4) 산업별 KCSI 1위 기업의 특징
5) KCSI 향상을 위한 제언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