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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아름답고 안전한 미래형 집'으로 주택 업계 패러다임 변화
2024.10.10
사진 : 삼성물산 제공
KCSI | 아파트 부문 삼성물산 건설부문 1위 기업
삼성물산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건축·토목·플랜트·주택사업 등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 역량을 보유해 고객에게 최상의 부가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그중 래미안은 국내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로 ‘아름답고 안전한 미래형 집’을 제공하며 국내 주택 업계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었다.
래미안은 아파트 업계 최초로 서비스 브랜드 ‘래미안 헤스티아’를 도입해 입주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Let’s Play △Let’s Stay △Let’s Learn △Let’s Together 4개의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강좌·취미활동을 넘어 사회공헌 활동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이로써 다양한 경험과 서비스를 입주 고객에게 제공한다.
‘래미안 헤스티아’는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채널도 운영 중이다. 헤스티아 라운지는 신규 입주 단지에 설치돼 아파트 입주 초기 고객의 각종 불편 사항을 해결해 준다. 더불어 고객센터·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입주 고객을 위한 A/S 접수 및 확인 △분양 상담 등 고객 전화 문의에 응대한다. 마루·도배·창호·가구·설비·전기 등 전(全) 분야에 걸쳐 전문 기술력을 갖춘 순회 서비스팀을 운영해 입주 고객 불편 사항 발생 시 신속하게 처리한다.
‘래미안 헤스티아’는 정기적인 고객서비스(CS) 교육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 CS엔지니어 등 고객 접점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진행하는 △CS마인드 △친절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전문화된 A/S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S엔지니어 기술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헤스티아 매니저와 고객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기본 하자 보수 이론과 다양한 고객 응대 스킬 교육도 실시 중이다.
또한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 △A/S 진행 안내 시스템 △입주자 사전점검 방문예약시스템 등의 체계적인 운영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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