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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노피자] 도미노 피자… 10년 연속 1위 영예

2024.10.10

사진 : 도미노피자 제공

KCSI | 피자전문점 부 도미노피자 1위 기업

도미노피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피자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도미노피자는 배달 피자 개념이 전혀 없었던 1990년 1호점 오금점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오광현 현(現) 도미노피자 회장이 1994년 한국도미노피자를 인수한 뒤 1999년 100호 점, 2003년 1월 200호 점을 개점했다. 2024년 8월 현재 482개 점이 운영 중이다. 도미노피자는 34년 동안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면서 피자 대중화에 기여했고, 명실상부한 ‘배달 피자 NO.1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도미노피자는 신메뉴를 개발할 때 블랙타이거 새우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하고 적극적인 이종 간의 협업을 시도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피자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인 손흥민을 모델로 발탁하고, 7월 한국식 스테이크를 활용한 ‘K-Rib & 치즈피자’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 가성비 트렌드에 맞춘 ‘해피 데일리 싱글 피자 5종’도 선보였다.

도미노피자는 ‘나눔의 미학 실천’이라는 경영 철학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과 후원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달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억원을 전달하는 등 20년간 총 16억원을 기부하며 환아들에게 힘을 주고 있다. 삼성서울병원에 11억 5000만원, 강남세브란스 병원에 10억원 등 총 37억 5000만원을 기부했다. 또 학교폭력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월드비전의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후원한다. 광복절을 맞아 국립대전현충원에 파티카(Party Car)를 통한 피자 기부도 진행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IT 기술 도입에도 적극적이다. △야외 배달 서비스 ‘도미노스팟’ △내 피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GPS 트래커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GPS 트래커의 만족도는 85%에 달한다. 이 외에도 2023년 대구 수성못, 2022년 제주 삼양해수욕장 등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며 푸드테크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