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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삼공사(정관장)] 최고 품질 위해 100% 계약재배… 안전성 검사 항목도 늘려

2024.10.10

사진 : 한국인삼공사(정관장) 제공

KCSI | 홍삼가공식품 부문 한국인삼공사(정관장)  1위 기업

KGC인삼공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홍삼가공식품 부문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GC인삼공사는 2013년 홍삼 가공식품 부문이 최초 신설된 이후 한번도 빠짐없이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KGC인삼공사는 품질 최우선주의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고객 중심 경영’으로 국내 건강·기능식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높은 품질의 최상급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원료→생산→유통→판매 전 단계에 걸쳐 심혈을 기울인다. 원료 부문에서는 최고 품질을 위해 100% 계약재배만을 고집하면서 체계적 경작관리 시스템으로 청정 원료 삼을 생산하고 있다. 식품이력추적관리 등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으로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 R&D 본부는 안전성 검사 항목을 최대 430여 가지로 늘려 품질관리 시스템을 강화했다. 세계 최대 규모 홍삼 제조 시설인 고려인삼창은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은 물론 FSSC 22000(글로벌 식품안전경영시스템)까지 획득했다.

KGC인삼공사는 미국·중국·홍콩·대만·일본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250여 가지 제품을 수출하며, 대한민국 홍삼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지난 6월 미국 친환경 시장 체인 기업 스프라우트 415개 전 매장에 입점해 글로벌 메인스트림 공략에 나섰다. 국내에서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인 ‘정몰(정관장몰)’을 오픈했다. 정몰의 매출은 지난 5년간 10배 이상 성장했고, 2만 명으로 시작했던 회원 수는 현재 109만 명을 돌파했다.

한편, KGC인삼공사의 경영 이념은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이다. 고객·직원·가맹점·인삼경작인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CSR)으로 우리 사회가 함께 건강해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2011년부터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에 회사 출연금을 더해서 운영하는 ‘정관장 펀드’는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