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 Trend

KMAC가 전하는
CS Insight와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공지사항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인증식••• 대한민국 대표 고객 만족 우수 기업 발표

2023.09.21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수상 기업을 축하하는 인증식을 개최했다.


올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소비재 22개, 내구재 27개, 일반서비스업 59개, 공공서비스업 10개로 총 118개 산업군에 걸쳐 조사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부터 8월 초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65세 미만의 소비자 1만1546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증식은 한수희 KMAC 대표이사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연성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장의 축사 및 경과보고, 인증패 수여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SK텔레콤, 신한은행, 삼성화재, 우정사업본부 등 총 40명의 고객만족도 1위 기업 대표·관계자들이 인증식에 참석했다.


송광호 KMAC 기업가치진단본부장은 “초 개인화 시대 고객경험을 혁신하기 위해서는 시대환경을 반영한 메가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야 한다”며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 AI 및 빅데이터 등 최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디지털 경험을 고도화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