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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AC, 제31회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 성료
2023.11.07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7일 ‘제31회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400개 기업의 산업담당자 2,500여명이 참석해 고객중심경영에 대해 논의하며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는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 고객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이에 따른 기업의 대응방안 및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만족(CS) 컨퍼런스다.
올해는 ‘고객과 페어링하라(Conneted eXperience)’라는 주제로 인정 연결(Human Connection, HC), 기술적 연결(Technological Connection, TC), 환경적 연결(Environmental Connection, EC), 사업간 연결(Business Connection, BC) 등 다양한 인사이트들이 공유됐다. 기업과 고객이 경계없이 서로의 인식을 공유할 수 있는 방향성 제시는 물론 여러 우수사례들도 소개됐다. 국내 저명인사들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된 오전 행사는 세부 주제별(HC, TC, EC, BC)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오후 행사로 이어지며 총 19개 트랙에서 활발하게 진행됐다.
기조 강연은 장대익 학장(가천대학교 창업대학)과 허태균 교수(고려대학교 심리학과)가 맡았으며 52개 기업 및 기관이 주제별 트렌드, 전략, 정책대응 등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특별 세션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서는 고객만족경영 선도하는 기업들의 혁신 사례들이 소개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1990년 창립 이래 국내에서 최초로 ‘고객만족’ 개념을 제시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 등 기업과 브랜드들이 고객만족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기여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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